2009. 8. 15.

Unable to read TLD “META-INF/c.tld” from JAR file

톰켓 6.0을 설치하고 이클립스 동적 웹 어플리케이션을 작성하여
기동 후 작성 웹 페이지에 접근하려 했을 때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였다.

구글에 검색해 보니 동일한 문제로 고민하고 해결한 사람이 있었다.
원문 사이트

간단히 요약해보면..

원인은 톰캣이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라이브러리하고 웹어플리케이션의
WEB-INF/lib폴더에 위치한 라이브러리 중 중복되는 라이브러리가 있었기 때문이다.

구체적으로 genonimo.jar 이란 라이브러리이다.
이 라이브러리를 WEB-INF/lib폴더에서 삭제하니 문제가 해결되었다.

나의 경우에는 조금 달랐는데
톰켓고유라이브러리와 중복되는 것은 없었다. 단, WEB-INF/lib폴더내의 파일 중
geronimo-ejb_3.0_spec-1.0.jar이란 파일이 버젼별로 있었는데 이 파일 중
구 버전을 삭제해보니 실행되었다.

댓글 없음: